Untitled Document



 

[이기는 전략 촉]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노희찬, 최근수 대표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19-03-12 조회수 : 404



영상주소: https://programs.sbs.co.kr/cnbc/winningstrategy/vod/53824/22000324212


9일(토)밤 10시에 방송될 SBSCNBC ‘이기는 전략 촉’ 13회에서는 삼일방직㈜ 노희찬 회장과 ㈜딜리의 최근
수 대표가 출연해 성공의 촉을 공개한다.

섬유업계에 몸 담은지 57년째. 국내 100년 역사의 면방직 산업과 함께 해 온 이가 있으니, 삼일방직의 노희
찬 회장이다. 지금도 여전히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하루 두 번 생산 현장을 꼼꼼하게 둘러본다는데, 원사
생산부터 염색, 가공 전문 기업으로 획기적인 방적 방식인 항필링성 에어제트 방적사, 모달 방적사는 지식경제
부의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.

특히, 너도밤나무를 원료로 하는 모달 원사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8%를 차지한다. 섬유 산업의 위기 속에
서도 꿋꿋하게 국내에서 자리를 지키며 오히려 과감한 설비 투자로 세계 시장에 맞서고 있는데, 빠르게 변화하
는 시장 속에서 신제품과 신기술 개발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노희찬 회장!

2017년에는 미국 공장까지 인수하며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데, 섬유산업 외길 인생 노희찬 회장의 성
공 촉을 만나본다.

인쇄하면서 발생되는 유기화합물을 최소화해 환경 친화적이며, 종이는 기본, 유리, 목재, 금속 등 물과 공기
를 제외한 모든 곳에 인쇄가 가능한 디지털 UV프린터. 프린터의 혁신이라 불리는 디지털 UV프린터를 세계에
서 3번째로 개발한 남자가 있다! 그는 바로 ㈜딜리의 최근수 대표.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높은 출력속도를 자
랑하며 전 세계 45개국에 수출, 중소기업 최초로 IR52 장영실상 대상 수상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기술력을 인
정받고 있는 그이지만 한때 잘못된 결정으로 3번의 사업 실패를 맛봐야만 했다는데!

백만 불 수출을 시작으로 14년 만에 4천만 불 수출의 성공신화를 써가고 있는 최근수 대표. 1억 불 수출을 꿈
꾸는 그가 말하는 계약 성공의 노하우는 무엇?

준비하고 실천하는 삼일방직㈜ 노희찬 대표와 실패를 딛고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㈜딜리 최근수 대표의 이
야기는 3월 9일 토요일 밤 10시, SBSCNBC에서 방송되는 ‘이기는 전략, 촉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입력 : 2019-03-05 09:44 ㅣ 수정 : 2019-03-05 09:47
  첨부파일 : 회장님.jpg (182.0KB)  

  게시기간 : 2019-03-12 ~ 2024-12-31